[평택여중 : 오은교 통신원] 함께 해요. Basic for Girls 캠페인

면 생리대 만들기 캠페인

전 세계의 많은 여성 청소년들은 가난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생리대를 구매하지 못해 휴지 등으로 대처하는 경우도 있다. 평택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Basic for Girls 면 생리대 만들기 캠페인을 5월 17일부터 5월 21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하였다.  베이직포걸스는 직접 바느질한 면 생리대로 소녀들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지켜주는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평택여자중학교는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되어있다. 그래서 학교가 Basic for Girls 면 생리대 만들기 캠페인을 추천받게 되었고, 월드비전에서 키트를 받아 학생자치회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자치회와 평택여중 3학년 희망자 15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면 생리대를 만들었다. 한 땀 한 땀 손바느질로 박음질, 홈질, 감침질을 하여 하나의 생리대를 완성하는 데까지는 개인차가 있지만 약 1시간~2시간이 소요됐다. 완성한 생리대는 월드비전 본사로 발송된 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이 된다. 키트 수입금 전액은 케냐, 탄자니아, 잠비아, 네팔에서 진행되는 여아위생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평택여자중학교 한태라 학생자치회 회장은 좋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좋은 시간이었으며, 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로선 당연한 물품을 가난하다는 이유로 구매하고 사용하지 못하고 힘들게 생활한다는 것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고도 이야기했다. 금유담 2학년 학생자치회 부회장은 기술·가정 시간에 배운 간단한 바느질만으로도 좋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 평택여자중학교 학생회는 학생들을 위한 학생자치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Basic for Girls 캠페인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므로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