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초 : 이채원 통신원] 기행문을 써요

초당초의 숨음 곳을 찾아라!

지난 22일 초당초등학교 5학년 4반에서는 국어 7단원 ‘기행문을 써요’를 수업하게 되면서 학교를 돌아보고 기행문을 쓰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는 친구들과 초당초등학교 곳곳을 알아보러 다녔다.

 

 

먼저 처음으로 기자가 본 것은 학교의 운동장과 조회대였다. 옆에 1학년 아이들이 뛰노는 소리가 들렸다. 마스크를 쓰고 답답할 법도 한데 힘차게 놀고 있는 아이들의 소리를 들으니 기자도 힘이 나는 것 같았다. 운동장은 잠시 뒤로 하고 현관으로 들어갔다. 그곳엔 열 체크 기계, 여러 종류의 물고기들이 있는 수조가 있었다. 열 체크를 하고 계단으로 올라갔다. 계단에 속담이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어 속담을 하나씩 읽으면서 가는 것도 은근 재미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니 선배님들의 그림이 걸려있는 초당 갤러리와 과학실이 있었다. 선배들의 멋진 그림을 보니 그 노력이 얼마나 컸을까 생각이 들었다. 또 3층으로 올라가니 도서관과 3층 쉼터가 있었다. 도서관에는 책 소독기와 가방 사물함이 있었다. 그리고 쉼터에는 푹신한 소파, 앞에는 화장실이 있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쉼터에서 편안하게 앉아 몇시간이고 책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 19로 인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집으로 가져가 읽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아쉽게도 4층 시청각실은 특별한 날에만 열람이 가능하여 볼 수 없었다. 

 

 

 학교를 돌아보니 생각보다 모르는 곳도 많고 새로운 곳을 찾을 수 있어 재미있기도 했다. 하지만 역시 최고는 시끄럽게 떠들며 같이 공부하고, 놀 수 있는 우리 반이 최고인 것 같다. 이를 지도한 5학년 4반 ‘노영은’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익숙한 학교라 크게 흥미를 느끼지 않을까 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더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특히, 평소엔 느끼기 힘든 학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낸 모둠의 사진과 기행문이 기억에 남는 군요.”라고 말씀하셨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