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나의 꿈 찾기 대회

조남중학교는 7월 2일(2학년) 3~4교시  7월 9일(1~3학년) 3~4교시  전 학년이 나의 꿈 찾기 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우선 1학년의 주제는 진로 신문 만들기였습니다. 심사 내용은 신문 제목(발행인:학번,이름), 신문에 들어갈 직업 탐색내용(인물, 회사, 학교, 되는 방법 등 세 가지 이상 쓰기),미래의 직업인이 된 '나'에 대한 인터뷰 기사 한 편 쓰기였습니다. 자료 사진은 프린트 하였고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직접 그림을 그려서 신문을 완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2학년의 주제는 미래명함 만들기였습니다. 심사내용은 가치관이 들어가 있는 직업명, 직업을 대표하는 그림 또는 캐릭커쳐, 핸드폰 번호(010-학번-1234)와 이름, 명함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저는 1학년이어서 직접 하진 못하였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고 싶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3학년의 주제명은 진로 책 추천하기였습니다. 심사 내용은 책 제목, 지은이, 읽은 시기, 만화 그리기, 추천 이유 쓰기입니다.

 

 

이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1학년은 진로 신문을 만들기 위해 조사자료,색연필,네임펜,볼펜,가위,풀 등이였고 2학년은  색연필, 볼펜, 색종이, 가위, 풀 등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학년은 색연필,볼펜 등 이였습니다. 대회 용지는 학교에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진로 신문이라는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였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학교에서 이런 활동을 더 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1학년이여서 나의 미래 명함 만들기, 진로 책 추천하기를 못하였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 두 활동도 해보고 싶습니다.진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였던것 같습니다. 대회 주제명(2021 나의 꿈 찾기)과 같이 정말 저의 꿈을 더 정확하게 찾은 것 같아 정말 유익한 시간인 것 같았습니다.

 

.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