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고 : 정태호 통신원] 인덕원고등학교의 학급임원 선거날

인덕원고등학교는 5월 31일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다목적실에서 2021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하였다. 이번 선거는 인덕원고의 대표를 뽑기 위해 선거위원회 학생들의 자율적인 진행으로 공정하게 실시되었다.

 

이번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는 총 2팀으로 한 팀당 2학년 전교 회장, 전교 부회장, 1학년 전교 부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후보자들은 지난 18일 입후보자 등록 이후  선거공약 포스터를 등굣길 현관에 게시하여 전교생들이 충분히 볼 수 있는 방식을 구성했고, 자신의 공약을 전달하기 위해 뜨거운 선거운동을 펼쳤다.

 

 

기호 1번 팀은 소견 발표회에서 자신에 대한 근거 있는 확신이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임을 강조하며 공부를 열심히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문제집을 풀면 비용 일부를 부담해주는 노력 페이백 제도, 학교 자습실 사용 확대,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학습 코치 프로그램 등의선거공약을 발표하였고, 기호2번 팀은 학교에서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재밌게 학교생활을 해야 함을 강조하며 온라인 축제 개최, e스포츠 대회 개최, 여학생들을 위한 무료 생리대 자판기 배치, 스탠딩 책상 추가 배치 등의 공약을 발표하였다.


유권자들은 후보자의 공약 발표 후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비난이 아닌 응원을 하면서 앞으로의 학교를 대표할 회장과 부회장 투표에 진지하게 고심했고, 학년에서 선출된 선거관리위원회의 감독 아래 선거인 명부에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잘 지키면서 선거에 참여하였다.


선거에 참여한 학생은 선출되는 후보들이 우리 학교 자치 활성화에 앞장섰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학생회장과 부회장까지 선출되어 앞으로의 학생자치회 활동이 더욱 생산적으로 이루어질 것 같다는 기대를 밝혔다. 그리고 학생회장단의 활동이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신도 학생의 의무를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