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예교 통신원] 화재가 발생해도 당황하지 않아요

영상으로 배우는 소방대피훈련

평택여자중학교에서는 2021학년도 소방서 합동 화재대피 소방훈련을 2021년 5월 4일 화요일 10시에 5월 첫 주 등교 학년인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공문서에 따라 영상교육으로 대체 진행했다. 그리고 2, 3학년은 온라인 플랫폼 e학습터에서 영상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화재 발생에 따른 화재 통보부터 초기 소화, 피난, 응급처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내용 출처는 유튜브 채널 서울 소방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소방 훈련 영상 및 응급처치 영상이다. 학생들은 영상교육이지만 소방훈련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 시청에 더욱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화재 발생 시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행동은 통보이고,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임을 배웠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코로나19에 따른 거리 두기로 인하여 학생들에게 평소 참여도와 호응도가 가장 높은 훈련인 소화기 사용 방법이나 CPR(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를 직접 실습할 수 없었던 점을 가장 아쉬운 점으로 꼽았다.

 

교육을 마친 학생들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영상교육이지만 소방훈련을 할 수 있어서 화재가 발생한 실제 비상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것 같아요."(1학년 김** 학생),  "화재가 났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1학년 박** 학생), "코로나가 끝나서 영상교육 말고 실습하는 소방훈련을 했으면 좋겠어요."(1학년 최** 학생) 그리고 다른 친구들도 세 명의 학생과 비슷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평택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평택 소방서 119 안전 센터 대원분들 모두 수고하셨고,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모든 사람들이 안전을 위한 교육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