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예교 통신원] 책의 날 맞이 행사를 진행하다

책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기회, 사제동행 독서의 기쁨과 추억 만들기

세계 책의 날은 1995년 유네스코에서 제정되었으며, 날짜가 4월 23일로 결정된 것은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까딸루니아 지방 축제일인 ‘세인트 조지의 날(St. George's Day)과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이 이날인 데서 유래된 것이다.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하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평택여자중학교는 각 학년 등교 주간 중 월요일부터 목요일에 책의 날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정해진 기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선생님과 도서관을 방문하여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시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 후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선생님 한 분이 학년당 최대 5명까지 추천 가능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독후 활동지를 정성스럽게 작성하여 학교 도서관을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학교 도서관의 오픈 채팅방을 통해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2학년은 3월 29일~4월 1일, 3학년 4월 5일~4월 8일, 1학년 4월 12일~4월 15일에 접수하여 4월 21일 마감하였고, 세계 책의 날인 4월 23일에 당첨자를 발표했다. 응모된 여러 편의 독후감 중 지나치게 성의가 없거나 부적절한 표현이 담긴 글은 제외하고, 각 학년 10명 내외의 학생을 선정하여 당첨된 선생님과 학생에게 읽고 싶은 도서를 각 1권씩 증정하였다.

 

이번 책의 날 맞이 행사에 참여하여 당첨자로 선정된 오은*학생은 “책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책을 읽은 것만으로도 유익한 시간이었는데 독후감이 당첨되어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선물받아 기쁘고 선생님과 함께 이런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서 뜻깊은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여자중학교에서 진행한 책의 날 맞이 행사는 책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가지고, 교사가 추천한 도서를 읽으며 사제동행 독서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