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 코로나 19 상황 속 우리학교의 색다른 체육 대회와 현장체험학습

코로나 19 때문에 재작년까지만 해도 누릴 수 있었던 자유로운 쉬는 시간, 운동장에서 뛰어다니던 점심시간을 잃어버린 요즘, 무기력해진 학생들을 위해 삼숭중학교에서는 신나는 두 가지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두 가지 행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는 정말 뜨거웠던 우리 학교의 체육 대회 행사, 이른바 "삼숭 놀이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숭 놀이터 행사는 일주일은 등교 수업을 하고, 2주일은 집에서 원격 수업을 하는 등교 방식 때문에 등교 주간에 맞춰 1학년은 5월 25일 화요일, 2학년은 5월 11일 화요일, 3학년은 5월 18일 화요일에 각각 따로따로 반마다 진행되었는데, 총 4교시 진행으로 1, 2교시에는 체육 대회를 진행하고, 3, 4교시에는 스포츠 관련 영화를 시청하는 일정의 행사였습니다. 체육대회 종목은 병뚜껑 컬링, 공기놀이, 젠가 등 코로나 19속에서도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종목들로 정해졌는데, 학생들은 몸으로 하는 체육 대회가 아니라 조금 아쉬워했지만 그래도 아주 뜨거운 반응으로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학생들은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신 스피커에 노래를 틀면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할 생사는 학교생활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조금 색다른 현장체험학습입니다. 이 행사 역시 등교 방식 때문에 1학년은 5월 28일 금요일, 3학년은 5월 21일 금요일에 진행되었고, 2학년은 곧 6월 4일에 진행될 예정인데요, 6교시 동안 교실에서 진행되었고 1교시에는 학생인권교육을 하고, 2, 3, 4교시에는 각 반끼리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 5, 6교시에는 삼숭중 학생 자치회 "삼랑회"와 방송부가 함께하는 퀴즈 행사 "놀라운 삼숭일"을 진행하였는데요, 각 반끼리의 행사에서는 노래 5초 듣고 맞추기, 참참참, 알까기 등 역시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게임을 진행하였고, 놀라운 삼숭일 퀴즈 행사에서는 인물 맞추기 퀴즈, TV 프로그램 맞추기 퀴즈와 같은 재미있는 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1등 상품이 한 명 당 초코파이 한 상자였기 때문에 열정에 불타올라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주며 즐겁게 퀴즈에 참여하였습니다.

 

비록 코로나 상황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서로의 접촉을 최소화 한 채로 행사를 진행하고, 전체 학년이 다 같이 체육 대회를 진행하지 못해 안타까운 점이 있었지만, 모든 학생이 하루 동안은 무기력함과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신 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 해에는 감염병 없는 세상에서 더욱더 신 나게 체육 대회를 진행하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