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크리스마스를 슬기롭게 보내는 방법

트리꾸미기, 온라인파티, 온라인 문화생활 등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12월 8일부로 2.5단계로 향상되면서 사람들은 자의반 타의반 더 집에 있게 되고 쉽게 밖에 나가지 못 하게 되었다.  연말 연시가 되면 사람들이 모여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지만, 요즘은 더더욱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바깥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속에서 집에서 안전하고 슬기롭게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자.

 

◆ 트리꾸미기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가족들이 모여 크리스마스트리 설치부터 꾸미기까지 모두 함께 동참해보자. 특히 가족들과 트리를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환하게 바뀌는 집안 분위기를 연출하여 연말의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좋다.

 

◆ 온라인 파티 즐기기

 

 연말 파티 컨셉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기 위해 온라인 파티를 열수도 있다.

 스테이크 먹방, 다이어트식 먹방 등 특정음식을 정해두고 친구들과 랜선 먹방을 함께 해도 좋고, 빨강색, 초록색의 옷과 악세사리 등으로 크리스마스 드레스코드를 정해두고 온라인으로 만나 하루를 즐겨도 좋다. 온라인 파티는 직접 만나지 않고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문화생활

 

문화체육부에서 제공하는 문화포털 온라인 문화체험 (https://www.culture.go.kr/homes/homesMainList.do)을 이용하면 다양한 온라인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콘서트, 강연, 전시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약간의 요금을 지불하면 TV, 컴퓨터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영화 몰아보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좋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재미있고 슬기롭게 보내기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