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고 : 이유진 통신원] 서정고의 즐거운 동아리 시간을 소개합니다

 

 

여러분 혹시 동아리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드시나요? 혹시 따분하고 재미없는 시간이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저희 서정고에서는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서정고는 매년 학기 초 학생들이 부장과 차장 총 2명이 한팀으로 모여 동아리를 실제로 운영하며 동아리 활동 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 자율 동아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가 1학년이었을 땐 뻔하고 따분한 동아리 대신 경찰 동아리 ‘폴리스’가 있었으며 경찰과 관련된 영화 ‘청년 경찰’ 등의 영화를 보거나, 서바이벌 게임장에 가서 선배, 친구들과 함께 비비탄 총을 쏘는 등의 체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술 동아리, 과학 동아리, 융합 과학 동아리, 심리 동아리, 또래중조 동아리, 교사 동아리, 요리 동아리, 토론 동아리, 항공 동아리 등 매년 새롭고 재미있는 동아리들이 새로 개설됩니다. 이런 동아리들을 학기 초에 이루어지는 동아리 설명회 등에서 미리 체험해보거나 들어갈 수 있으며, 인기가 많은 동아리는 면접 등을 통해 학생들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관심 있는 분야가 같은 학생들끼리 모여 하고 싶은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들을 위해 담당 선생님도 각각 배치되시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자율 동아리 외에도 선생님께서 주도적으로 개설하신 다트 동아리 등 여러 동아리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 ‘융합 과학동아리’에서 종이로 만드는 과학 장난감 만들기 및 만든 장난감을 직접 날려보기, 인공지능, 복제 인간에 관련된 영화를 보고 보고서 써서 제출하기, 각자의 진로에 맞춘 책을 학교의 지원비를 이용해 구매하여 독서록 쓰기, (온라인으로 수업이 대체될 시엔) 동아리 지도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과학 관련 영상을 보고 만화를 그리는 등 매주 새롭고 재밌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 덕분에 서정고에서의 동아리가 든 금요일에는 복도가 즐거운 웃음소리로 가득 찹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