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암고 : 박세빈 통신원] 현암고등학교 진로 체험의 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던 기회

지난주 금요일 (11월 6일) 현암 고등학교에서는 하루 전반에 걸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해당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가 학교로 출강하여 교육을 진행하였고,  교육이 진행된 직업은 PD, 캔들 아티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크리에이터와 아르키메데스 나선형 계단, 다빈치 현수교 등을 배우는 교실, 그리고 3D 프린터기를 이용한 교육또한 열렸다. 

 

아르키메데스의 나선형 계단 수업에서는 나선형 계단의 모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를 통해 아르케메데스가 발명한 나선형 계단을 만들어 보고, 이의 원리를 파악하는 시간을  보냈고, 다빈치의 현수교 교실에서는 아르키메데스의 나선형 계단 수업과 유사한 방식으로 직접 다빈치가 발명한 현수교 모형을 만들어 보고, 이의 원리에 대해 깊이있는 탐구를 진행하였다.

 

 

PD 체험 교실에서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직접 광고와 예능, 영화를 제작하여, 우리나라의 여러가지 방송을 주도하는 영역별 PD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캔들 아티스트 수업에서는 현재 급속도로 성장 중인 캔들 사업과 이에 더불어 향에 관한 사업이 어느 분야에 이용되는지 배웠으며, 직접 향을 제작하고, 이를 이용한 캔들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업에서는 화장의 기초적인 기술과 더불어 얼굴에 음영을 넣고 색을 조화롭게 배치하는 방법을 개괄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크리에이터 수업에서는 실제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신별" 강사님이 오셔서 성장하는 유튜브 시장과 이에 관하여 영상 제작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