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고 : 송유진 통신원] 정현고등학교의 체력증진 프로그램

정현 체력단련실 & 정현 스포츠클럽활동

본 기사에서는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개설된 정현고등학교의 여러 프로그램 중 정현 체력단련실과 정현 스포츠클럽 활동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한다.

 

 

 

먼저 9월에 개관한 정현고등학교 내 '정현체력단련실'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들의 체력증진을 위해서 사용될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은 이제 방과 후에도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좋다는 기대감을 표출하였으나, 동시에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 이용이 제한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지금 체력단련실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학생들의 이용이 제한된 상태이다.)

 


다음 소개할 정현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인 '정현 스포츠클럽 활동'은 1년에 한번, 3~5개의 종목으로 1반부터 12반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1등, 2등, 3등을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각 반별로 각 종목의 대표를 선정하여 대표들끼리 경쟁을 한다. 작년에는 줄넘기, 레이저런, 배구, 배드민턴, 농구, 축구 등의 종목으로 경기가 이루어졌는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올해는 종목의 수가 조금 줄어들어 배드민턴, 농구, 레이저런 등으로만 경기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현 스포츠클럽 활동'은 올해 10월부터 약 한 달간 이루어진다. 우승자는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요구가 더욱더 증대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어야 하는 학생들도 학습 능력 또는 집중력 향상을 위한 가벼운 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해 운동에 관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정현고등학교의 노력에 따라, 학생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소망한다. 학교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무탈하게 건강한 한 해를 보내기를 바라며 기사를 마무리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