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고 : 이지원 통신원] 비대면 2020 소통과 어울림 독서캠프가 열리다

꿈 마루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독서캠프

2020년 9월 19일(토) 9:10~13:10까지 시흥매화고등학교 꿈 마루 도서관에서“2020 소통과 어울림 독서캠프”를 열었다 원래라면 대면 행사로한자리에 모여 책을 보면서 토론하고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영상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려 했으나,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아쉽게도비대면 온라인 클래스 구글 미트 앱 화상통화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조별로 배정받은 책과 공동도서를 함께 읽고 인물의 머릿속 그리기 활동을 통해 인물을 알아갔다 내가 이 인물이라면 어떤 행동, 생각했을지 간접경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이라 참여도가 적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비대면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더욱 자신감이 생겨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발표를 마무리한 다음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되었는데 영화 [목소리의 형태]가 온라인의 문제로 소리가 안 들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 문제는 온라인의 단점으로 결국 영화를 함께 감상하지 못했다. 사서 선생님은 아쉬워하셨지만, 비대면으로 같이 참여하게 되어 독서캠프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장단점 등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