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은교 통신원] 다같이 '책피자'

명덕서재에서 실시한 '책피자' 이벤트!

평택여자중학교의 도서관인 명덕서재에서 지난 9월 독서의 날 맞이 '책피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홈페이지와 각반 선생님들께서 안내해주신 네이버 폼 링크를 타고 들어가 자신의 꿈, 고민, 관심사 등의 사연을 작성합니다. 특정 책을 받고 싶다면 그 책의 제목, 출판사를 씁니다. 따로 원하는 책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원하는 책을 쓰지 않았을 땐 사서 선생님께서 골라주신 책을 받게 됩니다. 신청한 학생들 중 60이 피자박스를 선물받게 됩니다.

 

당첨 상품은 '책피자'란 이름에 걸맞게 진짜 피자 박스에 담겨져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학생 사연 맞춤 책, 다양한 독후활동지, 형광펜, 포스트잇, 책갈피, 피자 과자, 피자 젤리 등이 있습니다. 학생 사연 맞춤 책을 읽고 독후활동지를 열심히 작성하여 11월 내로 명덕 서재에 제출하면 초콜릿을 받을 수 있고, 우수 활동지로 선정되어 명덕 서재에 전시되면 독서하개/독서하냥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연을 적은 후 폼으로 제출하고 선정되어 피자 박스를 선물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피자박스 안에 다양한 종류의 독서활동지가 동봉되어 있어 받은 책을 읽고 활동까지 해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자 추억이라 생각합니다. 평택여자중학교에선 이 '책피자'처럼 도서관에서 하는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에 참여하며 책과 더 친해질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