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툴 사용법

이미지 편집을 쉽게할 수 있는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진을 촬영한 뒤 기사에 포함할 때 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정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은 크게 촬영한 뒤, 인터넷에 올릴 때 사이즈를 조절하여 올리는 것이 이미지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이미지 편집을 쉽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소개합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하면 무료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다양한 기능을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한 뒤 상단을 살려보면 사진뷰어,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살펴볼 수 있죠. 또한, 한장의 사진을 여러장으로 분할하거나, 여러장의 사진의 파일명을 한 꺼번에 바꾸는 기능도 있습니다.

 

 

크기 조절과 간단한 보정기능을 할 수 있고, 액자를 씌우거나, 텍스트를 입력하는 등의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촬영한 이미지를 적절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컴퓨터에 다운로드해서 하나씩 기능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해요. 아, 참고로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의 이미지 적정 사이즈는 가로 720px 이라는 것도 기억해두면 좋겠죠? ^^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