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고 : 조서현 통신원] 신갈고등학교 교복 소개 (하복편)

다른 학교의 교복 소개, 궁금 하지 않나요?

코로나 19로 인해 지쳐가는 여러분들을 위해 우리 학교 교복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교 교복을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교복의 정의는 학교에서 입도록 정한 제복입니다. 저는 교복이 학교를 상징하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생각하였고 우리 신갈고등학교가 잘 드러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교 교복은 하복과 동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늘의 주제는 하복으로 그중에서 생활복, 일반 교복, 체육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생활복입니다. 생활복은 남색이며, 목 부분에 파란색 무늬가 눈에 띄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왼쪽 가슴에 학교를 상징하는 무늬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일반 교복입니다. 블라우스는 무난한 하얀색이며 생활복과 비슷하게 목에 파란색 무늬가 있고, 치마가 파란색인 것과 체크무늬들이 우리 학교의 교복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복과 비슷하게 왼쪽 가슴에 명찰을 붙일 공간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육복입니다. 체육복도 역시 남색으로 옆에 하얀색 선들이 교복을 입었을 때 날씬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통풍도 잘 되어 체육 시간에 땀이 나도 잘 마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가 상징하는 파란색이 교목, 생활복, 체육복에 잘 드러나서 교복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었다고 생각했고, 하복 치마의 파란색 무늬와 색의 조화가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다시 동복 입을 날 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생활 수칙을 잘 준수하여 코로나 19를 극복하여 남은 2020년 2학기도 동복을 입으며 학교에 가 알차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