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고 : 현다은 통신원] 여주고 3학년들을 위한 스피치 강연

3학년 2차 지필고사가 끝이 났습니다. 3학년 학생들에게는 사실상 마지막 내신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이제 점점 막바지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어떤 친구는 마지막 생활기록부 작업을 하며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하고 있으며, 또 어떤 친구는 최저를 맞추기 위해 수능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자 자신의 꿈을 향하여 한 걸음씩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늘 여주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과 자소서 준비를 위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반마다 전문 강사분이 들어오셔서 면접을 위한 팁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오전에는 대화할 때의 호흡, 발음, 제스쳐 등 위주로 말을 또렷이 전달할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점심을 먹고 난 오후에는 PREP 배우기, 자신의 장단점 찾기, 가상 면접 등을 체험해보았습니다.

 

 

 

가상 면접은 학생들을 순번으로 3명씩 조로 나눈 후, 전문 강사분께서는 면접관 역할을 맡으시고 각 조에서 2명이 부 면접관이 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친구들은 '어렵다.', '떨린다.',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겠다.' 등 여러 반응을 보였으며, 전문 강사분께서는 면접을 카메라로 녹화하시고 면접이 끝난 후 개인 피드백을 해 주셨습니다. 또 전문 강사분께서 인생 선배로서 응원의 한 마디 또한 많은 학생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이렇게 스피치 강연이 모두 끝나고 학생들은 '기대보다 훨씬 재밌었다.', '면접이 이렇게 어려울 줄 몰랐다.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 '예전에는 질문을 들으면 머릿속이 하얘져서 어떤 말을 해야할지 잘 몰랐으나, 오늘 수업을 들은 후 대충은 감이 잡힌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낸 만큼 얼마 남지 않은 입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걷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듭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