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중 : 고병찬 통신원] 대송중학교! 즐거운 온라인 수업을 만들다

온라인 수업은 이렇게!

 

현재 대송중학교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4.16일부터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였다. 다른 학교는 EBS 온라인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송중학교는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개인에게 daesong본인학번@ggm.goe.go.kr 형식의 아이디를 제공하여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어있다.

 

 

사진처럼 수업은 출석 체크 및 안전교육, 시간표에 따른 과목으로 진행된다. 자신이 들을 차례에 따라 항목을 클릭하면 과목별 선생님께서 써주신 내용, 영상, 첨부파일 등이 나오게 된다. 언제나 다시 영상을 재생하고 과제를 제출 할 수 있으며 비공개 댓글을 통해 수업 과제를 작성하게 된다. 또한, 페들렛과 같은 활동을 하며 조금 더 다양한 과제를 경험해보고 즐길 수 있다.  모든 수업은 각 과목 선생님께서 영상을 제작하거나 찍으시며, 비공개 댓글을 통해 학생과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설문지 기능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략한 시험을 볼 수도 있게 된다.

 

이렇게 자신의 반, 예술 체육, 주제 선택, 동아리를 갖게 되는데 자유 학년제를 시행하고 있는 1학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개인마다 자신이 원하는 반을 신청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매번 진도만 나가는 것이 아닌 선생님이 직접 찍어 올려주시는 수업이기에 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수업내용이 들어 있을 수 있으며 질문도 등교 수업만큼 활발하게 이루어져 매번 즐겁고 선생님들과 쌍방향 수업은 아니지만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렇게 자유 학년제를 성공적이고 학생들이 만족하는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게 된 대송중학교에 대해 작성하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