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휘고 : 박예은 통신원] 광휘고등학교 마지막 온라인 수업&개학 후 일정

동아리 결성및 임원 선출

5월 20일 고등학교 3학생들부터 시작해서 5월 27일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등교를 하고 마지막으로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6월 2일 마지막 온라인 수업을 끝으로 그다음 날 6월 3일부터 첫 고등학교 교복을 입고 고등학생으로써의 설레는  등교를 하게 되면 드디어 광휘 고등학교에 모든 학생이 등교를 하게 된다. 그러나 경기도 교육청에서 학교 인원의 3분의 2만 등교를 할 수 있도록 지참한 바에 따라 우리 광휘고등학교는 고1 학생들과 고 2학생들이 격주로 학교에 나가며 학업에 가장 몰두해야 하는 고3 학생들은 매일 나가게 된다.  고등학교 1학년까지 개학을 하게 되면 6월 5일 금요일에 동아리 편성을 하게 된다. 그러나 신청을 따로 받는 동아리들은 6월 2일까지 신청을 받고 면접까지 보는 동아리들은 5월 31일까지31일 까지 신청을 받고 6월 2일까지 면접을 본 후 동아리가 결성이 된 채로 학교에 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다. 짧은 시간 내에 동아리를 편성해야 하므로 신청도 메시지로 받고 면접 또한 화상 프로그램으로 개학 전에 모두 다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6월 5일 금요일에 동아리 편성뿐만 아니라 각반의 임원을 선출할 계획이다. 코로나 19 사태로 한 학기가 많이 지나간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것이 미뤄진 상태이다. 그러므로 임원 선출도 개학 후 2일 만에 진행한다고 한다. 비록 2일동안 친구들을 보고 임원선출을 해야 하지만 그만큼 더 신중하게 남은 학기를 책임질 임원을 선출해야 할 것 같다.

 

 

코로나 사태로 학교에 6월 3일 첫 등교 이후 학생들의 소감을 물어보고자 광휘고 1학년 학생들에게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현재 광휘고 1학년 학생들의 인터뷰 내용을 종합적으로 들어본결과 모두의 의견은 코로나 사태로 학교에 대한 아쉬운점이 많다. 지금 모두가 힘든시기이고 학교가 많이 낯설지만 빨리 적응해서 반 친구들과 코로나 때문에 못한 체육대회와 같은 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리 광휘고등학교 학생들이 마지막 남은 온라인 수업까지 열심히 마무리하고 개학 후 코로나를 예방하여 마스크를 잘 쓰고 친구들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게 되었으면 한다. 마지막으로 6월 2일 마지막 온라인 수업을 뒤로하고 개학을 하게 되는 광휘고등학교, 6월 2일까지 온라인 수업으로 고생하신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수고했다고 전해주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