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정고 : 문서영 통신원] 코로나의 위기 속 개학을 시행한 복정고등학교

지난 5월 4일 교육부는 등교 개학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하였고, 5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이태원 확산으로 인해 한 차례 등교가 더 미뤄지고 마침내 지난 5월 20일 고3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되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고3인 만큼 등교 개학과 마찬가지로 전국연합 학력평가를 더 이상 미룰 수 없었고, 등교 개학을 실시한 바로 다음날 고3 학생들의 전국연합 학력평가가 실시되었다. 전국의 모든 고3학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8시까지 학교로 등교하여 시험을 치렀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복정고등학교에서는 이번 시험이 고3 학생들에게 정말 중요하다고 판단하였고 전국연합 학력평가는 수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학생들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학교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는 한 곳뿐이었으며 열 감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사전에 열이 있는 학생을 귀가 조치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다. 교실은 책상을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놓아 일렬로 줄 세우고 사물함을 교실 밖으로 배치하는 등 학생들 간에 접촉을 최소화했다. 
                     

                                         

 

 

또한 교실을 포함한 학교 곳곳에서는 코로나 안전수칙 게시물이 붙어있었다. 그 외에도 매점에서는 물밖에 팔지 않았으며 식수대에서는 물이 나오지 않았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비말을 통한 감염인만큼 마스크를 내리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한 학교의 노력이었다. 학생들도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