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정초 : 이시현 통신원]온라인 수업 기간 내정초등학교의 이모저모

코로나 19로 인한 등교수업이 또 일주일씩 연기되었다.  교육부의 3단계 등교 개학 일정에 따르면 초등학교는 5월 27일 초등1-2학년이 우선 개학을 하고, 일주일 뒤인 6월 3일에 초등 3-4학년, 마지막으로 6월 8일에 5-6학년이 차례로 개학을 한다.

 

온라인 개학 5주차에 접어든 내정초등학교는 이학습터를 이용한 콘텐츠 활용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4월 20일 개학 당시 접속자가 많아 시스템이 접속이 원할하지 않고, 동영상 재생이 느린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선생님들의 친절한 안내와 교육부의 이학습터 서버 개선 작업을 통해 현재는 안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정초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식은 김현숙 교장 선생님께서 직접 찍으신 인사말 동영상을 가정에서 시청하고, 교문 밖에 귀여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내정초등학교의 온라인 수업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선생님들께서는 매일 아침 이학습터 자료실에 다양한 수업 동영상과 학습지를 올려 주신다. 그리고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에 출석해 학습 자료를 보면서 교과서와 학습지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하고, 배움 노트를 정리한다.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학급별로 카카오 채널을 개설하거나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그날의 학습 내용에 대해 질문을 받고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단순히 출석 체크가 아닌 감정 출석부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감정을 파악하거나,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설문 등으로 흥미를 불러일으켜 주신다.

 

온라인 수업이 대면 개학이 가지는 장점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5주 차 수업을 해보니,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진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