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중 : 송대윤 통신원] 창의적인 상상을 현실로, 과학의 달 행사

약 두 달 미뤄진 대안중학교 과학의 달 행사가 6월 17일부터 교내 3학년생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적인 탐구력과 상상력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의 필요성을 느끼자'라는 취지를 기반으로 운영한다.

 

과학의 달 행사에서 학생들은 필히 한 가지 분야에 참가해야한다. '과학미술', '과학만화', '과학글', '항공 · 우주'의 총 4가지 분야로 이루어져있다. 이번 행사 중 가장 독특한 주제를 가진 '과학만화' 분야는 현 상황에 걸맞게 바이러스, 전염병에 대한 과학 만화를 그려야한다. 높은 탐구력과 창의력을 필요로 하고 미술 표현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과학미술' 분야도 마찬가지이다. 주제는 미래 지구에 대한 상상화이지만, 똑같은 능력을 요한다. '과학글' 분야는 과학 교과서 안에서 주제를 직접 찾아서 해당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것이 관건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선호하는 분야인 '항공 · 우주' 분야는 참가 학생이 학급당 5명으로 제한될 만큼 지원 비중이 높다. 에어로켓이 얼마나 정확하고 정교한지 등을 판단하여 점수를 매긴다.

 

 

이번 행사에 과학글에 참여한 김 군은 "과학책의 내용을 더 보면서 정확하고 세세히 과학적 지식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과학글에 참여한 정 군은 "과학의 내용을 시화하는 것이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상장 수상은 경기도에서 새롭게 발표된 고입계획에 따라 참가 인원의 20% 이내의 학생들에게 수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음 행사에서는 더 발전된 탐구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과학의 달 행사에 즐겁게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기자정보

송대윤 기자

미디어경청 (2020.04.13 ~)
위키뉴스 (2020.05.31. ~)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