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 : 권수진 통신원] 낭만 가득한 기숙사 라이프?!

비밀에 쌓인 한국관광고등학교 기숙사 라이프 파헤치기!

<해리포터>,  <쉬 이즈 더 맨>, <와일드 차일드> 등 이 영화의 공통점이 뭘까요? 청소년 영화? 그것도 맞겠지만 바로 '기숙사가 나오는 영화'라는 것입니다. 다들 눈치채셨나요? 하하, 저는 오늘 '한국관광고등학교'의 기숙사 생활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네요. 기본적인 기숙사 생활부터 추억까지, 제가 받은 모든 질문을 비롯해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Q. 기숙사는 어디를 쓰나요, 몇 인실로 사용하나요, 방 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여학생은 창조관과 비전관을 씁니다. 창조관은 1학년 여학생과, 1학년 여학생들의 생활을 도와주는 2학년 여학생들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전관 1층은 2학년과 2학년 여학생의 생활을 도와주는 3학년 여학생들이 사용하고 있고, 2층은 3학년 여학생들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학생은 드림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2, 3학년 모두 함께 쓰지만, 방은 같은 학년, 과끼리 모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몇 인실을 사용할까요? 4인실, 6인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방 배정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첫 배정은 같은 과끼리 사용하지만 나중에는 더 많은 친구와 경험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뽑습니다.

 

Q. 같은 방을 쓰는 친구들끼리 어색하거나 다투면 어떡하죠?

A. 우선 처음 만날 때는 모두 어색할 수 있죠, 하지만 생활하면서 접점이 더 커지고 서로 도우면서 생활하다 보니 자연스레 친밀해지고 유대감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제 이야기를 예로 들자면,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라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첫날에 친구들과 자기소개를 하고 이야기를 하면서 자연스레 친해지게 되었고, 1학년 때 룸메이트 중 한 명과 현재 3학년이 된 지금까지 같이 쓰고 있을 정도로 굉장히 친해져서 친구끼리 어색한 거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생활하다 보면 마찰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저녁에 진솔한 이야기를 하며 보통 잘 풀고 다시 잘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앞에서 1학년과 2학년이 같이 쓰는 곳도 있고, 2학년과 3학년이 같이 쓰는 경우도 있다고 했는데 군기 심한 편인가요?

A. 처음 학교에 입학해서 1학년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지켜야 할 행동이나 수칙을 2학년 학생들이 말해주고, 생활을 잘 할 수 있게 지도해주는 편입니다. 군기는 없는 편입니다.

 

Q. 배달 음식 시켜 먹을 수 있나요, 방 안에서 음식 먹을 수 있나요?

A. 아쉽지만 둘 다 할 수 없습니다. 배달 음식 같은 경우엔 혹시 모를 식중독이나 기타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방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는 이유는 벌레나 환경이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금지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매점이 있어서 야간 매점 시간을 이용해 간식을 사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신 기숙사 생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숙사 사진의 경우 학생의 사생활 문제로 올릴 수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숙사에 대한 로망, 더욱 커졌나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렸길 바라며 이상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관광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임*영, 김*원 학생)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