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고 : 김동이 통신원] 중간고사 시작

첫날 시험을 본 주변 아이들의 분위기는 대체로 암담했다. 힘내라, 학생들.

10월 7일, 성일고는 성남고 등의 주변 고등학교와 같은 날짜에 중간고사를 시작했다.  8월 중순에 개학한 이후로 7주 정도의 짧은 시간을 거쳐 맞이한 중간고사였기에 시험 직전에 학생들은 대부분 불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시험은 한글날을 중간에 낀 채로 10월 11일에 마무리된다. 시험은 첫째날이 과학과 역사, 둘째날이 사회와 수학, 셋째날은 정보와 영어이며, 마지막 넷째날은 자습 한 시간과 국어로 구성되어있다. 9시 20분에서 10시 20분이 1교시이고 그 사이의 쉬는 시간은 15분이다. 2교시는 10시 35분에 시작하여 11시 25분에 종료되며, 11시 40분부터는 고등학교에서 무상급식을 지원함에 따라 모든 학생들이 점심을 먹고 종례 후에 귀가한다.

 

 

첫째날 시험을 보고 난 뒤의 아이들의 반응은 "과학이 어려웠다." , "역사 공부를 더 했어야 했는데." 등 시험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개중에는 극단적인 표현으로 시험의 참담함을 호소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그러나 아직 포기하기엔 너무나 이르다. 이제 첫시작인 만큼 섣불리 시험을 망쳤다고 생각하지 말고 남은 5개의 과목에서 좋은 학업을 성취했으면 한다.

 

 

 

 

※시험 일정표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