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탐험대! 연해주를 가다』

- 3 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프로그램
-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수원 광교청소년 수련관에서는 수원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 외 독립운동가, 임시정부 관련 교육 및 이해를 위한  '독립운동가 탐험대! 연해주를 가다' 라는 프로그램을 6월 22일부터 9월7일까지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3 · 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수원시 중학생 20명이 참여했으며 독립운동의 흔적을 따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우수리스크를 탐방했다.  1·2차사전교육과 1·2차국내탐방으로 총 4회차 국내교육을 거쳐 국외탐방을 진행하였다.

 

수원시 청소년들은 고려인들의 삶과 강제이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고려인역사박물관을 방문하였다.  또한 우수리스크에서는 블라디보스톡에서 우수리스크까지 독립운동가들의 경로를 따라가여 고려인의 삶과 강제이주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 일정인 고려인역사박물관 , 헤이그특사 이상설 선생님 유허비, 옛 발해성터를 방문하여 우리의 역사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블라디보스톡에서는 첫 한인거주지역 구개척리와 이동휘선생 기독교전도회 집행장소인 푸쉬킨 극장을 방문하는 등 4박 5일간의 의미있는 러시아 해외탐방을 마무리하였다.

 

『독립운동가 탐험대! 연해주를 가다』 는 이번  일정에 참석했던 중학생 20명의 에세이를 발표하는 후속활동만 남겨두고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