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화여고 : 윤다솜 통신원]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진로 탐색의 날

숙명여자대학교 멘토와의 만남을 통한 진로설계

지난 8월 30일,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는 진로탐색의 날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는데, 학생들의 진로가 다양한 분야에 분포되어있는 만큼, 미디어학부, 교육학부, 경제학부, 소비자경제학부, 과학 교육학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루어졌다. 자신의 진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분야의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진로 탐색의 날은 숙명여자대학교의 멘토 분들이 진행하셨는데, 그 학부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내용과 장단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불투명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거나, 확실한 지식이 없는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나 또한 미디어학부에 대한 강연을 들으면서, 미디어의 기초적인 배경은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지며, 시사문제에 대한 배경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 확실하게 정의를 내리고, 이를 향해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하고 싶은 학생들이 많을 테지만 그 방법이나 무엇이 옳은 지 판단할 수 없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분명 존재할 것이다. 그러한 학생들에게 정말 뜻깊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실제로 교육학부에서 진행한 강연을 들은 함수빈학생은 " 좀 불확실했던 제 꿈을 확실히 할 수 있었고, 그 꿈이 요구하는 다양한 자질에 대해 알 수 있어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진로를 설계하고 그를 추구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이러한 진로, 전공 탐색의 날은 보다 좋은 나침판이나 방향키가 될 수 있을것이다. 이에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