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고 : 문다영 통신원] 방학도 알차게!

Hi-Five Power Up!

2019년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기도 김포시 양곡고등학교에서 명지전문대학교에서 주최하는 ‘Hi-Five Power Up’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교육부가 원하는 인재상이 되기 위해 길러야할 핵심 역량을 파악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양곡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방학 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신청받아 그 인원을 구성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5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씩 총 20시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동안 다양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활동을 진행하였다.

각자의 생각을 조원들과 공유하고, 그렇게 정리된 생각들을 다른 조원들과 또 공유하며 모두의 생각을 존중하는 활동이 주를 이뤘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웠다. 

발표를 하는 학생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발표를 듣는 학생은 경청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우리가 원하는 제3의 공간 만들기,  행복액자 만들기, 한마음 퍼즐 맞추기 등의 활동을 하며 학생들은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의 생각이 많이 변한 것 같아 신기하다", "방학이라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힘들었지만, 힘듦을 잊게 할만큼 재밌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