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의 방송 칼럼] 요즘 핫한 우리들의 '열여덟의 순간'

-학생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소개

이 칼럼을 읽는 이가 드라마 제목과 같이 열여덟살이라면, 갓 학교에 입학하여 적응 중인 고1과 입시의 스트레스에 고통받는 고3 사이에 끼어있는 고2, 진로의 선택에서 많은 방황과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작자 또한 열여덟이 하는 흔한 고민에 쌓여있기 때문에 이 드라마가 와닿는다. 제목부터 모든 열여덟을 매료시키며, 배우들 또한 믿고 보는 배우 김향기, 강기영, 에이틴의 신승호, 솔로로도 빛나고 있는 옹성우 등이 출연하여 드라마가 시작되기도 전에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았다. 드라마가 시작된 이후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줄거리를 요약해 보면, 이 드라마는 18살 준우라는 소년(옹성우)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다사다난한 인생 이야기라고도 볼 수 있다. 전 학교에서 있었던 문제로 인해 준우의 학교생활은 힘들어지고, 그 학교를 벗어났지만, 강제전학이라는 꼬리표는 항상 준우를 따라다닌다. 다른 학교로 도망친 준우는 그곳에서 우연히 악연, 인연 그리고 첫사랑을 만나게 된다. 준우는 계속해서 자신에게 일어나는 문제들로 인해 꼬여버린 인생이라고 스스로를 생각했지만 새 학교의 친구들과 삶의 의지를 갖고 힘든 학교생활을 서로 보듬어 가며 함께 견뎌낸다.

 

이 드라마는 학교라는 사회 속의 인간관계에서 일어나는 온갖 질투와 오해, 사랑 그리고 목표와 꿈 속을 헤매는 10대들의 삶을 들여다본다. 대부분의 어른이 지나온 순간들, 그 어른들의 기대 속에서 서로가 경쟁하며 치열하게 살아가지만, 그들과는 다르게, 서로 상처를 주고받기도 하면서 인생의 길을 찾는 한다. 용기 있는 젊음을 가진 열여덟의 순간에만 보여지는 감성 드라마이다.

 

<스포 주의>

이 드라마 속에서 성적, 선생님의 칭찬 등애 대한 질투와 목마름이 강한 마휘영(신승호) , 좋은 대학을 위해서라면 잘 보이기 위해 주변을 인식하며 자신을 희생하는 반 친구들 , 자식을 좋은 대학에 보내기 위해 자존심과 머리를 굽히는 부모님를 보며 가슴아파 하는 유수빈(김향기), 이런 전쟁터같은 작은 사회에서만 피어나는 애틋한 우정과 사랑 등, 이모든게 열여덟, 고등학생들의 공감을 일으킨 것이 아닌가 싶다.

 

평범했던 현실을 영상으로 비춰보면 평범한 현실이 아니었다는걸 느껴 충격을 줄 수 있듯이, 평범하다고 생각한 고등학생의 일상을 드라마로 만들어 내니 열여덟에 있는 작자도 이 작품속에 있는 열여덟들 각자의 삶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동시에 사이사이 소소한 부분에서 공감을 할 수 있었다. 학업에 치여 사는 수험생들에게 순간일 수 있지만 힐링을 주고자 하는 드라마인 것 같아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