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고:정여진학교통신원] 미니 올림픽을 하다

 

 

조원고등학교에서는 7월 17일 미니 올림픽이 열렸습니다. 올림픽은 1학년 전체만 참여했습니다. 진행 시간은 5교시부터 7교시까지 체육관에서 진행했습니다.

 

1학년 학생들이 모여서 시작했습니다. 총 종목은 팔씨름, 과녁 맞추기, 몸으로 말하기, 실내화 던지기, 노래 맞추기 고깔 게임과 방석, 레몬 빨리 먹기가 있습니다. 반 대항전으로 점수를 매겨서 우승 반을 정합니다. 상품은 뻥튀기 과자 종류였습니다.

 

1번째는 팔씨름 토너먼트입니다. 각 반에 2명씩 나와 3전 2승제로 진행합니다. 여자반 남자반은 따로 진행되며 최종으로 남자반은 5반이 여자반은 7반이 이겼습니다.

 

2번째는 과녁 맞추기입니다. 각 반에 무작위로 번호를 뽑아 그 번호 학생이 나가 과녁을 맞추는 것입니다. 규칙은 코끼리 코를 10바퀴 돌은 다음에 과녁을 손으로 찌르는 게임입니다. 4, 5반은 100점을 받았고 다른 반들은 만점이 150점을 받았습니다.

 

3번째는 몸으로 말하기 게임입니다. 무작위로 2명의 학생이 나와서 한 학생이 진행자에 스케치북에 있는 단어를 몸으로 표현하여 다른 학생이 맞추는 게임입니다. 하나씩 맞출 때마다 10점씩 들어갑니다. 1반은 0점을 받았습니다. 6반은 10점을 2, 3, 5, 7반은 20점을 4반과 10반은 30점 그리고 8반과 9반은 40점을 받았습니다.

 

4번째는 신발 던지기입니다. 먼저 홀수, 짝수 반으로 나누어 시작합니다. 바닥에 네모 칸에 가까이 간 신발에 반이 이깁니다. 최종적으로 3반 1등을 했습니다.

 

5번째는 노래 맞추기 게임이었습니다. 진행자가 노래 가사를 말하면 반 전체가 손을 들어 맞추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안 맞추는 반이 없게 기회를 주었습니다. 노래는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 밴의 연애 중, 회사의 멍청이,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래서, 아이유의 좋은 날, 손의 way back home, H.O.T의 캔디 등의 노래가 나왔습니다.

 

6번째 레몬 먹기입니다. 레몬 먹기는 레몬 한 통을 잘라서 먹은 다음에 진행자에게 휘파람 소리 또는 바람 소리를 들려줘야 이깁니다. 최종적으로 9반이 이겼습니다.

 

7번째는 고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한 사람이 고깔을 얼굴에 쓰고 상대방에게 과자 3개를 먹여주는 겁니다. 먹는 사람은 다 먹으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8번째는 방석 게임입니다. 반에 한 명씩 나와서 강강술래 하다가 방석에 앉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방석은 하는 사람 인원보다 하나가 부족합니다. 빨리 앉지 못한 학생은 탈락하게 됩니다. 이번 게임은 9반이 이겼습니다.

중간중간 자리 점수와 응원 점수도 있었습니다.

 

종합적으로 9반이 1등, 5반과 7반이 공동 2등이 되었는데요, 가위바위보로 2등을 결정하여 5반이 이겼고 결과적으로 5반이 2등, 7반이 3등을 하였습니다. 1등과 2등, 3등은 상품인 뻥튀기 과자 종류 2가지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1,2,3등이 아닌 반은 뻥튀기 과자를 하나씩 가져갔습니다. 각자 반에서 상품인 뻥튀기를 방학식날 나눠 먹었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재미있었다", "또 하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방학하기 전에 반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