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사회초년생 금융상식교육을 실시하다

강의를 통해 금융상식을 쌓을 수 있게 되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2019. 7. 16(화) 사회초년생 금융상식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의를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김정석 교수께서 직접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하셨다. 이번 강의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교수님께서는 신용의 정의, 신용거래의 유형, 신용등급조회, 신용거래의 특징,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신용평점과 신용등급의 정의 등을 설명해주셨다. 또한 금융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 강의만 해주신 것이 아니라 금융과 관련된 여러 인기있는 예능프로그램을 소하고 금융 OX퀴즈를 진행하였다.

이번 강의를 통해 은행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학생들 모두가 “지루할 수도 있는 강의였지만 너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더욱 유익하고 흥미로웠다.”라고 했다. 또한 “한국신용정보원에서 근무하고 계신 분께서 직접 강의를 해주신 덕분에 몰랐던 부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이번 강의를 통해 금융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2학년 박윤지 학생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상식교육을 듣고 나서 평소에 정확히 알지 못했던 상식들을 알게 되었고 나중에 꼭 필요한 내용을 교수님께서 재밌고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다. 다양한 강의를 들었지만, 이번 강의가 정말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했으며 2학년 이지은 학생은 “내가 평소에 신용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고 이해가 쉽게 될 수 있도록 잘 교육해주신 덕분에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라고 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 대해 더 많은 소식을 접하고 싶으시다면 www.kmbiz.hs.kr로 방문해 주세요.

 

 

                                                                                                               [사진출처: 한승희 본인]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