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고 : 허은진 통신원] 꿀같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다!

어느새 설렜던 새 학기 그리고 떨렸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끝나고, 드디어 조원고에 방학이 찾아왔습니다. 조원 고등학교는 7월 18일부터 방학을 시작해 8월 12일 날 개학을 하게 됩니다. 방학일수는 총 25일로 학생들에게는 어쩌면 아쉬운 여름방학이 될 것 같습니다. 방학식 날인 7월 18일은 오전 수업만 하고 끝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방학 전에는 역사 골든벨, 미니올림픽, 넷볼대회 등 여러가지 행사들이 있었는데요. 역사 골든벨은 약 250명의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 O, X 퀴즈를 진행해 최종으로 여학생 한 명과 남학생 한 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남학생이 최종 골든벨을 울리면서 매점 3만 원 상품권을 획득하였습니다.  넷볼대회는 여자 반인 1학년 7반부터 10반까지 참가해서 엄청난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최종 우승자인 1학년 9반은 상금으로 5만 원을 받으며 넷볼대회는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니 올림픽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 대항전이 펼쳐졌습니다. 미니 올림픽은 팔씨름, 고깔 고깔 대작전, 몸으로 말해요, 코끼리 코 돌고 점수판 찍기, 레몬 빨리 먹기, 신발 멀리 던지기 등의 종목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종목들의 점수와 호응 점수 등을 포함하여 순위를 정한 뒤 상품을 수여했습니다. 미니 올림픽 우승은 1학년 9반이 차지했고, 상품은 뻥튀기 마카로니 등 소소한 상품들이었습니다.

 

이렇게 조원고 학생들은 방학 전에도 바쁜 일정을 보냈습니다. 학생들에게 주어진 이번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방학기간 동안 '휴식을 취한다' 또는 '취미생활을 할 예정이다', '보충학습, 학원 등을 통해 예습과 복습을 할 예정이다' 등의 대답이 나왔습니다. 

 

조원고 학생들이 방학에는 본인이 계획한 일을 실천하며, 학업을 놓지 않고 본인 충전의 시간도 갖는 여름방학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