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고 : 문다영 통신원] 우리의 생각, 우리의 시각

2019 양곡 TED 대회

지난 6월 19일 경기도 김포시 양곡고등학교에서 '2019 양곡 TED 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양곡고등학교 사회과의 주최로, 학생들 본인이 직접 느끼고 경험한 이야기 혹은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은 나의 경험과 새로운 이야기 등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대회이다.

2019 양곡 TED 대회는 5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각 학급 예선을 거친 후, 6월 19일 본선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시험기간에 개최된 대회임에도 본인의 이야기를 꽤나 탄탄하게 준비했고, 많은 선생님과 학생들 앞에서 발표하였다.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 대회는 4명의 교사 심사위원과, 많은 학생 심사위원이 직접 심사하고, 점수를 내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우리가 히어로 영화에 열광하는 이유' . '수포자의 세대' , '탄소나노튜브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등 다양한 주제로 본인의 이야기를 펼쳐나갔으며 이는 듣는 이들의 사고를 다양하게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모두가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한 만큼 그 결과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는데, 2019년 6월 26일 그 결과가 발표되었고, 참가자들은 서로를 인정하고 격려해주며 2020 양곡 TED 대회에서는 더 나은 모습으로 볼 수 있기를 기원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