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능중 : 이효영 통신원] 선생님과 공부 말고, 게임하자!

신능중학교의 '선생님을 이겨라' 행사 이야기

2019년 6월 11일 화요일 아침, 등교하느라 바쁜 학생들의 발걸음이 중앙 현관 앞에 멈추었다. 20개 정도의 책상들이 테두리에 배치되어 있고, 그곳에 앉아 계신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어서 오라며 손짓하신다.  심지어 한 쪽에는 빵과 초콜릿이 한가득. 그렇다. 이날은 신능중학교 학생회가 준비한 행사, 일명 '선생님을 이겨라' 라는 행사이다.

 

 

'선생님을 이겨라'행사는 수업시간에만 만나던 선생님들과 아침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즉 등교 시간에 다양한 게임을 하게 되는데, 이기면 빵을 받고 지면 초콜릿을 받게 된다. 학생 수가 많아 보통 빨리 끝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하는데, 올해는 미니 낚시, 미니 농구, 해적 룰렛 등 시중에 파는 게임 도구들을 활용한 게임과 팔씨름 등 도구 없이 하는 게임들로 구성되어 총 8가지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매일이 똑같은 일상 속에서 선생님들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며 잠시나마 이 행사를 통해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었다. 8시 30분부터 시작하기에 억지로 일찍 오지 않고도 2~3가지 정도 선생님들과 즐겁게 게임 한 다음에 빵이나 초콜릿을 받아 갈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선생님들께서도 몸은 힘들지만, 수많은 학생들과 때론 숨막히는 진검승부를 겨루기에 선생님들부터 행사 현장에 함께 있는 학생회 부원들까지, 모두에게 웃음이 전달되었다.

 

하지만 이 30분의 행사를 만들기 위해 학생회는 수많은 노력들을 해야 했고, 그에 따른 어려움도 많았다. 게임 종목을 선정할 때, 모두가 룰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것들로 정해야 한다. 선생님들을 섭외할 때에도, 어떤 선생님께서 어떤 게임을 맡아주셔야 더 재미있을지도 고민해야 했다.

 

행사 도중에도 당황스러운 일들이 발생하였다. 게임 종목 중 '도전 골든벨'이라는 게임 기계를 활용한 종목이 있었는데, 이 기계가 소리를 들어야 하는 게임이었으나 많은 인파로 인해 들리지 않았던 불상사가 일어나는 등 기계에 대한 사전 이해와 대처가 미숙하여 결국 중간에 중단되었다. 행사 준비중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일들도 있었다.

 

그렇지만, 이 행사는 단순히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관계의 틀에서 벗어나 서로 대결 상대가 되어 함께 어울림으로써 더 많은 소통을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선생님을 이겨라' 포스터의 주제가 되었던 유치원 그림일기처럼 모두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게임의 승패 하나에 재미있어하는, 따뜻하고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피곤하실텐데도 선뜻 허락해주신 선생님들을 통해 학생에 대한 마음을 알 수 있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