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스포츠 마케터란 무엇일까?

스포츠 마케터가 하는 일

스포츠 마케터란 무엇일까? 스포츠 마케터는 스포츠팀 및 기업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향상 및 이미지개선을 할 수 있도록 스포츠와 관련된 각종 행사지원, 선수지원, 스포츠 용품 판매 등을 대행하는 직업이다. (인용글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024553&cid=42117&categoryId=42117)

 

 

스포츠 마케터가 스포츠를 홍보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그만큼 까다롭고 힘든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스포츠 구단이나 스포츠 용품을 홍보하려면 소비자들이 무슨 상품과 시스템을 원하는지 고민해야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때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시간과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 축구구단이 있다고 하자. 구단이 있다면 팬들이 있을 것이고 팬들을 더 늘리려면 TV 광고나 전단지 광고 등의 광고를 해야 한다. 이러한 광고를 스포츠 마케터가 구상해야 하고 이러한 광고를 해서 구단의 이미지를 개선시켜야 한다. 또한 팬들이 원하는 구단시설과 시스템, 유니폼의 디자인 등을 위해 팬들과 소통해야 하고 개선시켜야 한다. 이렇게 해서 구단을 성장시키고 팬들을 늘려서 구단의 수익을 이끌어내는 일이 바로 스포츠 마케터의 일이다. 고되고 힘든 일이지만 나는 이렇게 팬들과 소통하고 구단을 개선시켜나가면서 팬들이 많아지고 구단의 수익이 늘어가고 유명한 구단이 되면 엄청 뿌듯할 것 같다.

 

어렸을 때 부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고 스포츠 경기를 보는 것을 즐겨했다. 물론 지금도 시간이 날 때마다 경기를 보곤한다. 경기를 보다보니 수많은 구단과 팀을 알게 되었고 무엇이 팬들을 열광시키는지 잘 알고 있다. 이러한 나에게 스포츠마케터는 운명같은 직업인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