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비즈니스고 : 윤경애 통신원 ] 신일비즈니스 고등학교 즐거운 체험학습 진행

1-3 국제경영과 고양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경영인의 자세를...

지난 5월 17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는 학년별, 반별 체험학습이 진행되었다. 각 과와 반에 맞게 경영인으로써 금융인으로써 디자인으로써 등 각각 필요로 하는 능력에 맞춰 체험장소 선정 및 체험이 진행됐다.

 

 

그 중 1학년 3반 국제경영과는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방문해 4차 산업의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고객 접대 및 응대 서비스를 배우고 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로 자동차의 탄생 과정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센터, 상설 전시, 가이드 투어, 교육, 테마시승까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첫 번째 활동으로는 차량이 만들어지는 전체 공정에 대해 보고 직접 철광석을 만져보는 시간이었다. 철광석이 광석이 되는 과정부터 차체를 만들고, 연결하고, 색을 입히고, 부품을 맞추는 등의 체험이었다. 두 번째 활동으로는 차량운행시 최우선이 되는 에어백의 원리와 에어백 위치를 살펴보았고 세 번째로는 엔진의 단면을 형상화한 유리패널들을 관찰해는데, 마치 엔진 속을 걷는 느낌이 들었다. 마지막 활동으로는 4D시뮬레이션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혹독한 경주인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레이서가 되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다녀온 1학년 국제경영과 학생들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삶에 동반자로 거듭난 자동차의 새로운 모습들을 봐서 좋다“, "이정도 기술을 가진 자동차 회사가 한국 회사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4차 산업과 자동차 산업의 현주소를 자세히 본 것 같다" 며 보람찬 시간이였음을 거듭 이야기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