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고 : 나보현 통신원] 2019 공감 통일 인문학 기행!

평화 통일의 한걸음 조원고 학생들도 함께합니다!

 

5월 26일 조원 고등학교에서는 총 34명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2019 공감 통일 인문학 기행'을 실시했다. '공감 통일 인문학 기행'은 평소 통일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우리 학생들에게 다시금 통일의 중요성, 잊어서는 안되는 우리 역사를 깨우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기행의 첫 시작은 임진각이었다. 임진각은 휴전선에서 약 7km 떨어진 곳으로, 남북분단의 비극을 상징하는 아픔이 있는 장소이다. 임진각에서는 자유의 다리 일대와 임진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는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UCC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조 별로 나누어 누구보다 열심히 UCC 제작을 위한 동영상 촬영 활동을 했다.

 

그 중 이산가족을 주제로 ucc를 만든 팀이 있었는데, 팀원들은 "이번 기행을 통해 이산가족의 아픔이 제일 많이 느껴져서 이산가족을 주제로 하게되었다. 우리의 ucc로 인해 조원고의 보다 많은 학생들이 분단의 아픔을 다시금 느끼고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원고등학교 2019 공감 통일 인문학 기행은 지난 5월 25일 토요일 어문사회부에서 주최하여 선생님 세 분과 해설자 두 분이 함께 했다.

 

 

<모든 사진은 직접 촬영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