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기자단] 학생중심 체육대회 그 현장 속으로!

5월 16일 의정부 송현 고등학교에서 ‘학생중심 체육축제’가 개최되었다. 학업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학생중심 체육축제는 학생회와 스포츠클럽위원회 학생이 중심이 되어 개최한 것으로 1,2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파도타기'경기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줄다리기'경기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계주나 장애물 달리기, 줄다리기와 같은 흔한 종목뿐만 아니라 천 위를 달리는 피플패스, 8명이 함께하는 협동배구, 파도타기, 4인5각과 같이 다양한 경기 종목도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줄다리기와 피플패스 종목에서는 1,2학년 자매반이 함께하여 선후배 관계를 돈독하게 할 수 있었다.

 

점심시간에는 학생회가 주최한 보물찾기 행사와 함께 송현고등학교의 댄스부인 디아나와 헤븐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댄스부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공연에 학생들은 열광적으로 반응하였다.

 

'교사,학부모 장애물 달리기'에 참여하기 전 준비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

 

장애물 달리기 경기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교장, 교감선생님, 1,2학년 선생님, 학부모가 참여한 교사, 학부모 장애물 달리기 경기도 진행되었다. 교생 선생님까지 참여한 이 종목은 학생들의 환호에 힘입어 교장선생님 팀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계주의 결승경기가 마무리 된 후 응원상과 종목의 점수를 합산한 종합 순위를 발표하였다. 종합순위 1~3위의 학급에 상장과 상품을 전해주는 시상식이 끝난 후 교장선생님의 폐회사가 진행되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2학년 강**학생은 “고등학교 마지막 체육대회라 아쉽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 좋다. 새로운 종목이 많아서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사진은 송현고 조한솔 선생님에게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