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고 : 정여진 통신원] 첫 체험 학습을 가다?

 

조원고등학교는 5월 10일 체험학습을 하러 가던 날이었습니다. 1학년들은 경희대학교, 헌법재판소, 에버랜드, 과천 과학관 등을 갔고, 2학년들은 한국 민속촌, 한강, 롯데월드, 아주대학교 등을 갔습니다. 체험학습은 반끼리 정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체험학습 장소를 정하는 부분에서 나중에 장소가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1학년 10반에서는 처음에는 롯데월드였지만 에버랜드로 바뀌었습니다. 아마 학교에서 1학년과 2학년이 겹치지 않도록 조정한 것 같습니다. 체험학습 장소가 다른 만큼 체험도 달랐는데요, 대학교에 체험학습을 하러 간 반들은 그 대학교에 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설명은 대체로는 건물에 대해서 듣거나 학과에 위치와 종류 또한 재학생들에 특혜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한국 민속촌을 간 반들은 한옥에 대해 보거나 자율활동 시간으로 한복을 입는 체험 등을 했습니다. 한강과 에버랜드와 롯데월드는 처음부터 자율시간으로 돌아다닐 수 있어 시설들을 이용하였습니다. 헌법재판소를 간 반들은 헌법재판소의 기능과 건물에 대해 들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천연기념물인 백송도 보았습니다. 과천과학관에 간 반들은 안내를 받으면서 과학관에 대해 들었습니다. 안내를 받은 뒤 자율활동으로 천천히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학년들은 1, 2학년들과 같은 날에 체험학습을 가지 않고 학교 축제인 대추골 제5월 17일 날에 체험학습을 갈 예정입니다. 3학년들은 체험학습에서 졸업앨범에 들어갈 사진을 찍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조원고등학교는 5월에 체험학습을 하러 갑니다. 다른 학교 학생분들은 체험학습을 가면 기분 좋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