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함께 피어나는 건강 !

  4월 4일 따스한 봄과 함께 옥천 레포트 공원에서 새이레 기독학교 학생들은 "체력테스트"를 맞이했다. 이날 학생들은 설렘 반 긴장 반으로 차를 타고 공원으로 떠났다.

 

 

  오래달리기, 50m달리기, 윗몸 일으키기, 멀리뛰기, 유연성 등 다양한 운동으로 체력을 테스트를 하였다. 새이레 기독학교 학생들에게 체력 테스트의 의미란 하나님께서 1년 동안 우리에게 주신 몸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했는지 보는 시간이다. 그렇기에 학생들은 1년의 노력을 보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있는 힘을 다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여러분은 화창하고 따스한 봄을 맞이하여 어떻게 몸을 관리하고 있는가? 요즘 많은 청소년들은 한 번뿐인 인생이라고 생각하여 오늘 하루만을 즐기며 살아가는 욜로(YOLO) 문화에 빠져 살고 있다. 그렇기에 자신의 몸을 잘 관리하지 않고 함부로 사용한다. 술과 담배도 쉽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핸드폰으로 인해 기본적인 생활이 흐트러져 몸을 관리하긴커녕 함부로 신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체력 테스트는 자신의 몸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활동이 아니라 그저 또 하나의 숙제처럼 임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우리는 자신의 아끼는 물건이 닳지 않도록 소중하게 다루듯이, 우리의 몸도 귀하게 사용해야 한다. 몸의 소중함을 깨닫고, 화창한 봄이 온 만큼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운동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