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후니의 A! Car Talk]미니밴의 최강자 ‘카니발’

언제나 사랑받는 가족들을 위한 차
미니밴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카니발

 

앞으로의 미래에는 친환경 차 혹은 자율주행차가 선두를 이끌어 가겠지만 현시점에서 가장 주목받는 차는 가족들을 위한 대형 SUV 시장이다. 현대자동차에서 오랜만에 내놓은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혼다 파일럿, 인피니티 QX60 등이 뒤를 따르고 있다. 누구든지 자동차를 고르는 기준은 다르겠지만 실용성을 추구한다는 가치관은 동일하다. 그렇기에 가족들이 넓고 쾌적하게 탈 수 있는 가족을 위한 차량으로 대형 SUV가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의 인기 있었던 가족을 위한 차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물론 사람마다 선호하는 차량은 다르겠지만 판매량으로 예상해보면 대부분 카니발을 선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구매한 카니발에 대해 파헤쳐보자.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해 기아자동차는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면서도 외관과 안전, 편의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한 ‘더 뉴 카니발’을 출시하여 더욱 실용성을 높였다. 우선 카니발은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2040mm로 차체가 무척 큰 편이다. 또한 하이 리무진 모델의 경우 실내 높이를 보다 높여 더욱 편하고 안락하게 만들었다. 현재 미니밴 시장에서의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디세이,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등의 경쟁 차종들과 비교할 수 없을만큼 많은 아빠들의 사랑을 독차지하였으며 연예인, 의전용과 같이 다양한 고객층을 보여줌으로써 독주 체제로 패밀리카의 최강자임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사태와 미세먼지로 인한 노후 경유차 운행 금지 등과 같이 환경을 생각하여 공해가 적은 엔진과 친환경적인 차를 찾는 시점에서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들이 대형 SUV의 출시 계획을 발표하며 경쟁을 재촉하고 있기에 앞으로 출시되는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80 등의 대형 SUV의 시장이 더욱 궁금해질 따름이다.

 

※모든 사진은 김시훈 기자가 직접 찍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