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진정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진정 행복은 주변에서 시작된다.

 

 요즈음, 헬 조선 사회에 사는 학생들, 어른들은 행복 없는 삶을 살고 있다. 아니면, 행복을 찾으려고 해도 못 찾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나는 오늘 행복을 찾는 방법과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지 이야기하고 싶다.

 

 행복이란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하거나 그런 상태이다. 요즈음 이런 생활에서 큰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나는 생각해보았다.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서 시작될까?" 우리는 행복을 어디에서 시작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그 행복을 멀리에서 찾으려고 한다. 하지만, 나는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가까이에 무슨 행복이 있을까?

 

 우리 가까이에는 친구들이 있다. 나는 그 친구들이 행복이라 생각한다. 즉 친구들과 무엇을 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이다. 누구나 친구를 만나면 이야기를 할 것이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낯선 사람이었더라도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 그렇기에 친구와 단순히 관심 주제에 대하여 이야가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혼자 게임하고, TV 보고, SNS 하는 것이 진정 행복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마지막으로, 나는 진정 행복은 멀리에서가 아닌 나의 주변에서 시작된다. 헬조선 사회에서 취업 공부하랴, 학원가랴 바쁜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찾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