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중 : 이윤성 통신원] 유기동물 수가 0이 될때까지

유기견 뱃지 판매 수익을 통한 후원

지난 2018년 11월 8일부터 11월 13일까지 동탄중앙고등학교의 급식실 앞에서는 뜻 깊은 캠페인이 있었다. 동탄중앙고등학교의 미술 동아리인 "미인"에서 주최한 캠페인으로 유기견 뱃지를 구매 신청을 받는 자리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미술 동아리원들은 뱃지를 1번, 2번, 3번 강아지 뱃지에 대한 구매 수요조사를 하였고 많은 학생들이 뱃지를 사기 위해 급식실 앞에 모였다. 비록 2번 강아지는 최소 수량 달성에 실패하여 취소되어 1, 3번 강아지 뱃지만 남게 되었지만 많은 학생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현금 5000원을 가지고 가서 자신이 구매하길 원하는 뱃지를 선택한 뒤 이름과 반, 번호, 전화번호를 남겨 놓고 가면 제작 기간을 거쳐 제작된 뱃지가 배달되는 과정이였다. 이 캠페인에는 학생만 참여한 것이 아니라 선생님들도 참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동아리가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한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수의 유기동물들이 있고 이 중 상당수의 유기동물들이 안락사를 당해 소중한 목숨을 잃게 된다.





미술 동아리 "미인"은 직접 피켓을 제작하여 전시해 놓아 많은 학생들에게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요구했고 이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를 통해 응답하였다. 유기견 뱃지 제작 비용을 제외한 모든 수익을 "동물권 행동 카라"에 기부한다고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