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CEO를 꿈꾸는 분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로 오셔요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에 오시면 창업의 꿈이 이룰수 있습니다!!

쇼핑몰 제작 수업과 비즈쿨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을 키우다.

나도 쇼핑몰 CEO가 될 수 있다!


쇼핑몰 제작과의 3학년 교육과정 중 전자상거래 실무 과목은 쇼핑몰 구축을 1년간 학습하게 되는데 가상의 상품보다는 실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효과적인 수업이 될 것 같았다  교과 선생님께서 운영하여 오던 비즈쿨 동아리 (Natural Land)를 교과수업과 연계하면 쇼핑몰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선정, 상품 제작, 포장, 판매 등 창업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쇼핑몰 제작과 전원이 비즈쿨 동아리 부원이 되어 흥미롭게 참여하게 되었다. 전자상거래실무 과목의 모든 수업내용이 창업과 관련되어 있어서 실제로 여러 가지 활동하면서 이론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Natural Land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천연비누에 어울리는 이솝이야기, 에코솝, 버블스노우, 비누팜이라는 네 개의 쇼핑몰 이름을 정하고 각각 다른 효능을 가진 비누를 제작하게 되었다.


               


창업아이템인 비누의 제작 방법과 각 각의 비누의 효능을 알게 되었고, 만들어진 비누를 사이트에 올리기 위해 사진촬영법을 배워 다양한 사진촬영을 해 보았다. 많은 사진 중에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포토샵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정하여 상품, 로고, 배너, 팝업창 등의 이미지를 만들어 등록시킬 때마다 점점 쇼핑몰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교과수업 시간에 배운 인터넷 마케팅을 활용하여 창업에 관하여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사업 활동의 첫 번째 행사로 학교축제일에 오프라인 상점을 이용하여 동아리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천연비누를 판매하게 되었다.


제품, 가격, 홍보 등 4PS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어느 것 하나 쉽게 결정되지 않았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고객에게 관심을 보일 수 있는 홍보마케팅, 가격정책, 포장방법 등을 서로 협의하고 의견을 조율하면서 상호 의견을 맞추어 방법과 협동심도 키우게 되었다.


두 번째 행사로는 1027안산동 어울림 마을축제서 천연 비누 판매 부스가 제공되어 학생이 아닌 연령대가 모두 다른 고객을 대하면서 판매시점활동을 다양하게 해보는 경험을 하면서 고객을 대하는 태도를 배웠다.


 

  

올해의 남은 기간에는 천연 화장품에 대한 만들기를 배울 계획이며 비누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학교주변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비누선물을 드리고 더불어 작은 잔치를 마련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작게는 판매활동 크게는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워서 자신감이 생겼고 나중에 판매를 비롯한 창업을 하게 된다면 고등학교 시절의 동아리 활동을 생각하며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창업에 대한 지식과 창업 사례 등을 좀 더 알아보면서 언젠가는 멋진 CEO가 되고 싶은 다짐도 하게 되었다.




비즈쿨 활동을 하게 되면서 나에게 끼친 영향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판매기술과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나 자신의 마케팅기술을 키워나갈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고 창업을 하게된다면 이러한 경험으로 인해 남보다는 더 열심히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수업시간과 연관되어서 여러 가지 비누만들기를 배워봤는데 기회가 된다면 친구들에게 천연비누 만들기를 가르쳐주고, 배울 수 있도록 마케팅기술을 활용해 사회에서 판매업이나 창업을 하게 된다면 비즈쿨 활동을 떠올리면서 실수 없이 잘해 낼 것입니다. 혹시 자신이 쇼핑몰 CEO를 꿈꾸고 계신다면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로 오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