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통

[청심국제중 : 이나영 통신원] 다 함께 즐겨요! 할로윈 파티

 


지난 10월 31일 청심국제중학교에서는 할로윈 축제를 벌였다. 


본교 학생들은 학생부인 국제교류부의 주체로 할로윈 복장 공연, 할로윈과 관련된 '인시디어스', '코렐라인' 영화 2편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학우들에게 일 년의 단 하루, 할로윈의 특별한 경험은 학업 스트레스를 모두 잊고, 저마다 개성 있는 분장과 의상으로 자신만의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서로의 분장을 도와주고 웃고 담소를 나누며 사탕 등을 나누어 먹는 사이에 친구들 사이의 우정도 돈독히 하고, 다른 나라의 축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멋진 축제가 되었다.


또한 이런 할로윈 축제는 단절된 채 지내던 친구 사이에 다리를 놔주고, 서로가 다양한 활동을 지지해 주는 학교 축제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였다. 무엇보다도 평소에 죽음이나 불운을 떠올리게 하는 유령, 박쥐 등의 무서움의 상징물이 즐거움의 상징이 되어 학우 모두가 일상에서 벗어난 즐거운 축제를 만끽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할로윈의 유래


Halloween은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켈트인들의 전통 축제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 해의 마지막 날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 복장의 원형이 됐다.


할로윈 데이가 되면 각 가정에서는 호박에 눈, 코, 입을 파서 잭오랜턴(Jack-O-Lantern)이라는 등을 만들고 검은 고양이나 거미 같은 여러가지 장식물로 집을 꾸민다. 아이들은 괴물이나 유령으로 분장한 채 이웃집을 찾아다니며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것을 얻는데 이때 외치는 말이 "과자를 안주면 장난칠거야!" 라는 의미의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이다. 이것은 가난한 아이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던 풍습에서 기원한 것이다. 


- 네이버 지식백과 요약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