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고 : 신수빈 통신원]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발걸음, 유네스코 클러스터 특강이 열리다!

지난 10월 17일 수요일, 고양국제고등학교에서 유네스코 클러스터 특강이 진행되었다.

  



지난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고양국제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는 특별한 강연이 열렸다. 이날 강연에는 고양국제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참석하기도 했다. 


클러스터 특강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연은 백영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전문관이 '국제기구의 역할과 한계 및 비전-UNESCO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는 국제기구의 역사와 수행하는 역할, 국제기구 전반이 수행하고자 하는 목표인 SDGs에 대해서 소개한 뒤 유네스코에 대해서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유네스코에 대한 내용을 다룰 때는 유네스코가 가지는 한계점과 이를 타파하기 위한 노력 및 비전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평소에 국제기구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과 강연 중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고 활발하게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오늘의 강연에 대해서 한 학생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국제 기구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어서 좋았고 국제기구, 그중에서도 특히 유네스코가 어떠한 길로, 장애물을 어떻게 지나가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인지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