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백석중 : 안지현 통신원] 배움과 즐거움이 하나되는 수련회


이달 초, 백석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2, 3학년의 시험기간 동안 1반 2일로 파주 영어마을 체인지업캠퍼스에 수련회를 다녀왔다. 학생들은 모두 들뜬 마음으로 떠났다.


파주 영어마을은 경기 파주시 탄현면 얼음실로 40에 위치해 있으며, 여러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로 여러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배우며 소통할 수 있는 장소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분위기로 인해 드라마, 영화, CF 촬영이 여러 차례 이루어졌고, 프로듀스48에서 촬영을 했던 장소이기도 하다.



학생들은 이곳 영어마을 일정에 따라서 각 반별로 놀이와 소통을 통해 영어뿐만 아니라 여러 콘텐츠들을 배워나갔다. 얼굴 그러 맞추기, 파이 만들기(요리수업), 뮤지컬, 과학수업 등을 하였다. 저녁에는 모든 반 학생들이 영화관에 모여 에니메이션 '드레곤 길들이기'를 보기도 했다. 모든 하루 일정이 마무리되자 각자 배정된 숙소에서 친구들과 보드게임, 이야기 등을 하며 또 다른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수련회에 참가한 1학년 5반의 한 학생은 "사실 처음에는 영어로 말하기가 두려웠지만 이번 수련회 때 영어로 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주어져서 의미 있었던 경험인 것 같다."며, "친구들과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고 이곳을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