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명여자정보고 : 이정은 통신원] 실무능력 UP! 인재 양성을 위한 근명여정 시설 재개편

2018,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는 새로운 학과인 앱서비스 과, 패션산업디자인과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각종 학교시설을 새롭게 개편하였다.

 

먼저 앱서비스 과는 4차 산업 지식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IOT 체험실을 만들었다.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스마트폰 기반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 IOT 체험실 >

 

4차 산업사회에서는 모든 사물이 인간의 구체적인 개입이나 지시 없이 협력적으로 네트워킹, 정보처리, 센싱을 하는 사물 공간 연결망으로 연결되어 있다. IOT 체험실(사물인터넷)은 이것을 제어하고 체험해보기 위한 공간으로 학생들에게 먼저 경험을 쌓게 해주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패션산업디자인과는 창의력, 추진력, 감성과 함께 디자인 개발능력을 습득하고 패션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패션 스튜디오실과 패션 VMD, 서양 의복 구성실을 만들었다.

 

 

< 패션 스튜디오실 >

 

패션 스튜디오실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옷을 입고 화보 촬영을 할 수 있는 시설이다. 증명사진이나 이미지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최상의 장비들로 구비되어 있어 학생들이 흥미롭고 특별하게 경험과 실력을 쌓을 수 있다.

 

< 패션 VMD>

 

패션 VMD(Visual MerchanDiser)실은 자신이 만든 옷을 디스플레이 및 판매를 해보는 장소이다. 의상을 실제 백화점처럼 꾸며져 있는 공간에서 기획전을 구상하여 실현해 볼 수도 있다. 그레이 컨셉으로 꾸민 공간과 다양한 마네킹 모델이 있어 학생들이 실습하기에 최적화됨.

 

 

 

 

< 서양 의복 구성실 >

 

 

서양 의복 구성실은 실제로 옷 패턴을 만들어 옷에 적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3학년 교과목에 서양 의복 구성 과목이 있어 이 장소의 이름도 교과서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옷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위해 최첨단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였다. 이 장소는 패션산업디자인과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전용실이 될 예정이다.

 

 

              < 상담실 >                                               < 컴퓨터실 >

 

이뿐만 아니라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편의를 돕기위해 상담실과 컴퓨터실을 개편하였다. 상담실은 녹색이 우거진 공간으로 디자인하여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고민거리가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컴퓨터실은 평소에 전자상거래, 미디어콘텐츠실무, 사무관리실무, 컴퓨터일반 등의 과목수업 장소로 자주 이용된다. 최신식 컴퓨터로 교체하여 큰 화면으로 수업할 수 있고,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실이 생겨서 좋았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1:1 상담을 할 수 있는 개인 실이 있어서 고민이 있으면 자주 찾아올 것 같다’, ‘방학동안 학교가 이렇게 변하니까 신기하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님들 역시 근명은 시설이 좋다며 칭찬을 하였다.

 

이렇듯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는 각 과의 전공을 살리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길러주고, 공부에 지친 학생과 선생님들께 여가시간도 마련하는 근명의 모습, 학생이 3년 동안 학교에 다니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