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명고 : 임주영 통신원] 제25대 학생회의 제1차 대의원회의


첫 대의원회가 시작되기에 앞서 애국가 제창과 국민의례가 진행되었다25대 학생회장으로 선출된 최승호 학생은 지난 9월 10일 제1회 대의원회의에서 학생회 선출방식, 학생회 모토, 운영방식 등을 발표했다.




25대 학생회 모토는 일신우일신이었는데이는 가면 갈수록 새롭게 발전하는 모습을 담은 성어로학생회가 날이 가면 갈수록 발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 같았다.


학생회 각 부서의 역할에 대해 발표하였다총무부는 예산, 재정 및 행사들의 전체적인 기획한다또한 각 부서를 총괄적으로 지휘 및 협조하며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문예부는 학교미화와 학생들이 쉽게 문예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을 개최하며 개최되는 여러 행사들에서 디자인을 맡고 있다체육부는 체육대회의 전체적인 기획과 준비를 하며 학생들의 건강 및 체력증진과 체육에 대한 관심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바른 생활부는 학교 생활 인권 규정에 의거한 학생들의 바른 생활을 주도하고학생들이 3년 동안 바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봉사부1365등을 통해 봉사활동을 공지하고, ‘교직원학생들의 삶의 질을 위해 봉사하는 부서이다.


환경 미화부는 항상 학교가 청결하고 깨끗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환경미화를 담당하고 깨끗한 부명고를 만들기 위한 여러 캠페인을 진행한다학습부는 부명고 학생들의 학업 증진 및 학습 분위기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대학 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알리는 부서이다


정보 관리부는 부명고 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 및 카카오 플러스친구 계정을 관리하고네티켓을 갖춘 미래인으로서 준비된 부명인으로 거듭나도록 여러 캠페인을 실시한다각 부서에 대한 소개에 이어, 학생회는 공약에 대한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첫 번째 공약은 화장실 방향제 설치하는 것이었는데 교장선생님과의 협의를 거쳐 가결되었고, 어떤 방향제를 사용할지 선택중이다고 밝혔다.


두 번째 공약은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하는 것이었는데 내년부터 2회에 결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