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기자단] 송양중학교, 다양한 진로콘서트를 통해 미래를 설계하다

송양중학교 진로콘서트 실시

송양중학교, 다양한 진로콘서트를 통해 미래를 설계하다.
- 송양중학교 진로콘서트 실시 -

송양중학교는 2018년 10월 4일(목)과 10월 5일(금)까지 2일 동안 송양중학교 2층 강당에서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로의 도움을 위해 진로콘서트를 실시했다.

1학년 학생들은 시험 기간인 4일(목)에는 진로 콘서트와 문화예술 체험을 하고, 그 다음 날인 5일(금)에는 진로활동 및 여러 공연을 관람하였다.
  

4일에 진행된 진로 콘서트에서는 웹툰작가, 아나운서, 보컬 트레이너 들이 와서 학생들에게 그 직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자신들이 어떻게 그 꿈을 가지게 되었는지 알려주는 자리가 되었다.

콘서트가 끝난 뒤 학생들에게 종이를 나누어주어 Q&A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자신들이 궁금한 것을 자세히 알게 되어 자신들의 진로를 위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에게 아나운서가 되는 과정과 아나운서가 하는 일에 대해 강의한 이윤희 아나운서는 “학생들이, 생소한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주고 더 자세히 알게 해주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5일에는 자유학기제의 장점을 설명해주는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으며, 지금까지 학생들이 자유학기제를 활동한 사진들과 진로 체험을 한 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의정부청소년수련관(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찾아가는 음악단의 성악 진로 공연으로 ‘헤븐리 보이스(천상의 목소리)’ 가 와서 성악과 피아노 공연을 했다.

향후 송양중학교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진로콘서트는 진로 활동들을 계획 중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