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안성학생의회의 첫 발걸음, 해오름식 개최

안성 학생자치의 시발점, 제 2기 안성학생의회 해오름식

지난 2018년 9월 2일 안성시교육청에서 제2기 안성학생의회의 해오름식 및 2018정기 총회가 개최됐다. 해오름식에는 안성시 학생자치연합회 총연합회장, 고등연합회장 등 여러의원들이 참석하였고, 청소년운영위원회 WCY 위원장, 부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해오름식 진행은 제2기 안성학생의회 연다혜 부의장과 기획재정위원회 구현민 부위원장이 맡아주었으며, 출범선언문 낭독, 안성학생의회 2기 의장의 인사말, 위원회별 임명장 수여식, 축하 공연 등 많은 순서를 진행하였다. 




해오름식이 마친 후 안성학생의회 의원들은 정기 총회를 진행 하였으며, 위원회별 브리핑과 안성학생의회 규정과 징계 및 관리 규약에 대한 건을 제정하였다. 또 연간행사를 계획 하였으며 이에 안성학생의회는 정책제안프로그램과 복지프로그램 행사를 각각 2번씩 진행하기로 정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성학생의회만의 모토와 포즈를 정했다. 모토는 '꽃이 피다'의 뜻을 가진 '개화'로 정해졌고, 포즈의 경우는 '꽃받침'으로 정해졌다.




안성학생의회 2기 김동호의장은 "제1기 안성학생의회의 기틀을 기반, 이번 해오름식을 기점으로 앞으로 23명의 의원이 하나가 되어 노력하여 안성시의 학생자치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제2기 안성학생의회가 되자"고 말하였다


-제2기 안성학생의회 미디어홍보위원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