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간판 앵커 ! 한국을 방문하다!

미국 CNN 간판 앵커 "앤더슨 쿠퍼의 내한"


지난 8월 18일 미국 CNN 간판 앵커 앤더슨 쿠퍼가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CNH Forum 2018'을 통해 한국을 방문했다. 앤더슨 쿠퍼는 1991년, 가짜 기자증과 카메라만을 들고 미얀마 반정부군을 촬영했고 동남아시아 쓰나미, 일본 대지진, 이집트 혁명, 아이티 대지진 그리고 최근에는 북미 정상회담까지 현장에서 언론인으로서의 최선을 다했다.  아이티 폭동때 앤더슨 쿠퍼가 12살의 어린아이를 구출하는 장면은 정말 유명하다. 앤더슨 쿠퍼가 현장에서 직접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발로 뛰는 언론인으로 유명한만큼 이제 앤더슨 쿠퍼는 모든 사람들에게 "발로 뛰는 저널리즘의 얼굴"로 불린다고 한다.


현재 CNN에서 '앤더슨 쿠퍼 360도'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미국 대선 토론회를 진행하기도 하면서 화려한 경력을 쌓았지만 앤더슨 쿠퍼는 아직도 발로 뛰면서 현장에서 직접 취재를 하며 훌륭한 언론인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앤더슨 쿠퍼는 2005년 미국을 강타한 허리케인 카트리나를 보도하며 기자로서 자신의 이름을 미국 전역에 확실히 알리기 시작했다.  당시 메리 랜드루 상원의원과의 인터뷰는 유명한 일화중 하나이다. 또한 앤더슨 쿠퍼는 이후에도 카트리나가 미국을 강타했던 시기가 돌아올때마다 가끔 가장 큰 피해 지역이었던 뉴올리언스에 가서 하기도했고 자서전에도 그날의 기억들을 상세히 기록했다고 한다.


훌륭한 언론인인 앤더슨 쿠퍼의 내한 소식은 대한민국 언론인들뿐만 아니라 언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포럼이 끝난 지금도 앤더슨 쿠퍼에 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다. 앤더슨 쿠퍼의 다음 내한도 꼭 이루어지길 바래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